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위원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위원회 개최

‘소원우체통’ 사업 대상자 선정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위원회.jpg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군청 내 협의체 사무실에서 2024년 제2차 소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비롯해 ‘함께모아 행복금고’ 1분기 사업 보고 및 긴급구호 지원대상자(35건/3723만6천 원)에 대한 적정성 심의를 진행했다. 더불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 중인 ‘소원우체통’ 사업 신청자 중 소득 기준 등을 고려해 대상자 선정을 함께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연계 사업들을 통해 대상자들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복지 만족감을 증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품격향상 및 사회적 차별 감소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종태 위원장은 “이웃들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협의체가 앞장서서 복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연계하는 등 앞으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수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지역사회 현안과 복지욕구가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하여 군민 중심의 다 함께 행복한 복지고령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정호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