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초, 작년부터 늘봄선도학교 지정 받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개진초, 작년부터 늘봄선도학교 지정 받아

누구든지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 구축·운영

개진초_아침저녁늘봄교실 실시.jpg

 

개진초등학교는 작년부터 늘봄선도학교로 지정을 받아 아침부터 저녁까지 돌봄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원하는 시간과 요일에 누구든지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우선 개진초등학교는 이른 등교를 하는 학생, 아침밥을 먹고 오지 못하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아침늘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아침늘봄교실은 현재 19명의 학생이 참여 중이며, 아침 간편식을 제공해 주고 건강걷기, 독서활동을 하며 학교 정규시간 전까지 돌봄을 하고 있다.

최근 시작한 저녁늘봄교실은 방과후학교가 끝난 오후 4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이 된다. 저녁늘봄교실에서는 저녁 달님식을 제공해 줄 뿐 아니라 요일별로 달리해 우쿨렐레, 생활체육, 학력향상, 태권도, 독서논술과 같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매일 2시간씩 운영을 한다. 저녁늘봄교실은 현재 요일별로 차이는 있지만 최대 10명의 학생이 참여를 하고 있다. 

박순지 교장은 “우리 학교는 아침늘봄교실과 저녁늘봄교실을 포함한 늘봄학교를 2년째 운영하고 있다. 작년부터 실시한 이 두 가지 모두 학생 보호자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아무래도 바쁜 아침의 부담을 줄여줄 뿐 아니라 돌봄의 공백이 생기는 저녁 시간도 믿고 맡길 수 있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정호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