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가야축제 세부실행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고령군, 대가야축제 세부실행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축제 세부실행계획 보고회 개최.jpg

 

고령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오는 329일부터31(3일간)까지개최되는 ‘2024 고령 대가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24 고령 대가야축제 세부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남철 군수를 비롯한김용현관광협의회장 및 각 실과소장, 읍면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참석했.

이번 세부실행계획 최종보고회에서는 축제의 최종 진행 사항 브리핑과각 실과 축제 업무진행 사항 공유 및 보완사항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유산, 고령 지산동 고분군!’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2024 고령대가야축제주민이 즐거운 축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누구나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라는 방향 아래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축제로 구성된다.

특히, 지산동 고분군을 직접적인 축제장으로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관광객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축제 주제와 부합된 핵심프로그램인 주제관 세계 속의 대가야세계유산이란, 세계유산에 등재되기까지의 추진과정, 대가야 고분군의세계 유산적 가치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이며 고밤마실이라는테마로 통해 다채롭게 연출된 야간경관과 다양한 야간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잡을 예정이다.

이남철 군수는 “2024 대가야축제는 지산동 고분군 세계유산등재와 발맞춰 다양한 퍼포먼스와 고령의 변화를 축제에 구현하였고, 주제관·퍼레이드·100대 가야금공연 등의 축제 아이템을 강화하였다.지산동 고분군 야간트레킹·불꽃놀이·공연 등 야간프로그램을 확대하여운영한다. 무엇보다도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행될예정이다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