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 운영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의 집 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jpeg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이주영)은 고령군과 함께 지난 16일 13시부터 16시까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인증 받는 국가인증제도로서, 지역 청소년들은 안전한 활동 환경을 갖추고 전문성을 지닌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인증 수련활동의 시작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관리 받을 수 있는 활동이다.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최은숙)는 「미래의 과학자! 튼튼한 구조물 만들기」프로그램을 통해 최근에 일어난 광주 아파트붕괴(2022. 1. 11)부터 경주지진(2016. 9. 12) 성수대교 붕괴(1994. 10. 21) 삼풍백화점(1995. 6. 29) 붕괴 등 부실 건축물의 크고 작은 사건으로 직‧간접적인 피해를 경험하면서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튼튼한 구조물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특히 프로그램을 신청한 청소년 전원이 참여하는 등 인증프로그램에 대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관심도도 높았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청소년문화의집 ☎054-956-1308로 하면 된다.
최종동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