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사업 교육 ‘안전하고 건강하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일자리사업 교육 ‘안전하고 건강하게’

▣ 성산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통안전교육

 

성산면 노인일자리 교통안전교육.jpeg

 

성산면은 지난 11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성산면 별뫼공원 야외무대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통안전교육은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회장 이성구)에서 주관했고 더불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안전한 일자리 참여 방법 및 최근 어르신을 대상으로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실제 피해 사례들을 설명해 교육했다.
 이성구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장은 “어르신들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매년 교육·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어르신께서 교통안전에 대한 유의하시어 안전하게 근무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동호 성산면장은 “계절이 바뀌면서 어르신들의 신체반응이 둔감해질 수 있는 시기에 교통의 요충지인 성산에서 어르신들께서 안전에 유의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노인일자리 활동을 이어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대가야읍, 241명 교통안전 교육

 

대가야읍 노인일자리참여자 안전교육 실시.jpg

 

대가야읍은 지난 12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241명을 대상으로 대가야읍 연조공원 일원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및 가을철 질환 예방관련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회장 이성구) 주관으로 실시했으며, 어르신의 보행 중 교통사고 예방 수칙을 강조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가을철 질환 예방 및 보이스 피싱 피해 사례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 위주로 진행했다.
이성구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장은 “안전에 관해서는 몇 번을 강조하고 조심해도 지나치지 않으니 항상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하게 근무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곽삼용 대가야읍장은 “어르신들의 교통안전 및 가을철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길 바라며,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유의하시고 어르신들이 안전한 일자리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다산면, 범죄·사고예방 교육

 

다산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범죄 및 사고예방 교육.jpg

 

다산면은 지난 13일 다산면사무소 3층 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 182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범죄 및 사고예방을 위한 교육과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경찰서 다산파출소(소장 허무정)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등 어르신에게 취약한 범죄 및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노인학대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방식은 실제 피해사례들을 소개해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전용운 다산면장은 “환절기 가을철 날씨에 유의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해 주시기 바라며,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우곡면, 62명 치매예방교육

우곡면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및 치매예방교육.jpg

 

우곡면은 지난 12일 노인일자리 참여자 62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게 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서순이 강사를 초빙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 종류를 소개하고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실외에서 일자리 작업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김진포 우곡면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우곡면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음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얼마 남지 않은 일자리 사업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마무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손정호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