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자 할머니,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장려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순자 할머니,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장려상

다산면 곽촌2리 성인문해교실
‘고약한 괴질’ 수상 영예

 

박순자할머니, 경상북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장려상 수상).jpeg

 

 

 

다산면 곽촌2리 성인문해교실의 박순자(84세) 할머니가 지난 5일 오후 2시 경북도청 안민관 1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2020년 경상북도 문해대잔치에서 ‘경상북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경상북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글 한 걸음, 소통 두 걸음, 희망 세 걸음’을 주제로 지난 6월 22일까지 작품을 접수, 총 37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박순자 할머니의 ‘고약한 괴질’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및 시 낭송, 시화 전시회 관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 ‘2020년 경상북도 문해대잔치’ 는 문해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문해교육 학습성과 공유를 위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와 기관관계자 등 사전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신청자만 행사장에 입장이 가능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박순자(84세) 할머니는 “경로당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다가 한글교실에 참여하고 나서는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글을 배우고 그림을 그리니 어릴 때가 생각이 많이 났다.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한 아쉬움과 슬픔의 한을 푼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 늙은이에게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고령군의 성인문해교실은 성산면(무계리)과 우곡면(포1리), 쌍림면(송림2리), 다산면(곽촌2리) 네 개 마을에서 철저한 방역 하에 진행 중에 있으며, 본 사업은 연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