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필리핀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시장 , 자국민 고령군 파견 계절근로자 격려 방문

기사입력 2023.05.16 19: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927_065019348_03.jpg

    지난해 9월 이남철 군수와 김명군 군의회의장 등이 필리필 팜팡가주 루바오시를 방문해 에메랄다 시장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협약서(MOU) 를 체결했다. 고령군

     

     필리핀 팜팡가주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시장과 일행들이 고령군에 파견 중인 자국의 계절 노동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고령군을 방문한다.

     16일 고령군은 외국인계절근로자를 유치한 필리핀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시장을 비롯한 13명이17일부터 18일까지 12일 일정으로 고령군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고령군은 농번기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지난해 9월 이남철 군수를 비롯한 선발단이 필리핀을 방문해 MOU 체결 및 인력선발을 실시 한 바 있으며, 올해 2월 말 부터 필리핀 계절근로자들이 입국해 농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17일 오후에는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시장과 외국인계절근로자 120여 명이 대가야읍 소재 주산체육관에 함께 모여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의 생활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필리핀 교류단에는 루바오시 시장을 비롯해 지난해 필리핀에서 인연을 맺은 마갈랑시와 아팔릿시의 시장등도 함께 참여해 외국인계절근로자 인력 송출, 이탈방지 등 향후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할 계획이다.

     이남철 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이 일하면서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 계절근로자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이탈방지 대책과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이번 계기로 양 도시 간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