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태준 고령소방서장 신년사> 庚子年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9.12.28 1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존경하는 고령군민 여러분!
    지난해 독도 인근 해상에서의 구조 활동 중 헬기 추락 사고로 인한 다섯 영웅의 희생 등 다사다난(多事多難)했었던 기해년(己亥年) 한해가 지나고,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고 기원하시는 모든 염원이 빠짐없이 이루어지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해 우리 소방은 지역주민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믿음과 신뢰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안전한 고령군’을 목표로 화재, 구조, 구급 활동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고, 요양원, 요양병원과 같은 노인요양시설 화재의 초기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주택화재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예방활동과 화재 없는 안전마을 추가 조성 및 원거리 오지마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율을 높이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최근 5년 기준으로 경북 내 화재 대비 주택화재 발생율은 21.63%(14,025건 중 3,035건)인 반면 전체 사망자 중 57.14%(84명 중 48명)가 주택화재에서 발생했습니다.


    지난 한해 소방에는 아주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2020년 4월부터 지방직 소방공무원 신분이 국가직으로 전환됩니다. 이는 국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 덕분입니다. 그동안 부족한 점이 없지 않았음에도 소방에 아낌없는 신뢰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희망찬 새 아침을 맞이하며 2020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더 밝은 내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