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면, 행정복합타운 환경정비 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다산면, 행정복합타운 환경정비 중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제공

다산면은 행정복합타운 정비중) 꽃묘식재.jpg

 

다산면은 지난 12일 면사무소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청사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청사 환경정비 활동은 면사무소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복합타운 일대에 초화박스를 비치하고, 청내 수목 및 화단을 정비,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하는 등 청사 곳곳에서 이뤄졌다.
또한 2층 로비의 유휴공간에 50년 전 풍경과 다산초 운동회 등 다산의 현장을 그대로 담은 총 11점의 사진을 전시함으로써 누구나 와서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산면 행정복합타운은 2018년 준공 이후 ‘2019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등의 선진지로 소개돼 최근까지 창녕군, 군위군, 거제시, 산천군, 진천군, 공주시, 청송군 등 타 시군에서 많은 인원이 방문하고 있다.
배칠환 다산면장은 “이번 청사 환경정비 활동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 다산 행정복합타운이 소통과 교류의 장(場)이 될 수 있도록 오고 싶은 다산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면은 최근 행정복합타운 내 모든 직원의 차량을 공영주차장으로 이동시켜 주차공간(51면)을 모두 비우고, 민원안내 전담인력을 배치·‘봄꽃만개 웃음만개’ 포토존을 설치해 추억의 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산행정복합타운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배려를 실시한 바 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