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곡초병설유치원, 대가야 기마 문화 승마체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우곡초병설유치원, 대가야 기마 문화 승마체험

안전하게 승마하는 방법 배워

우곡초병설, 승마체험.jpg

 

우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태호)은 4월 2일부터 5주 동안 5회의 승마 교육을 통해 말에 친숙해지고, 승마란 무엇인지 알고, 안전 수칙을 지켜 승마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말타기에 앞서 말의 특징으로 “말은 겁쟁이 친구라서 우리 친구들이 큰 소리 내거나 뛰면 말이 놀라서 같이 뛴다.”는 주의 점을 알려주니 유아들이 말에게 다가 갈 때는 소리 내지 않고 살금살금 걸어서 말에게 다가 갔다. 고사리 손으로 말이 먹는 건초를 유아들이 직접 주면서 말에게 친숙해진 후 승마를 시작했다.
유아들은 몸집이 작아서 말 중에서 작은 미니 홀스 종인 말을 타고 승마를 배웠다.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안장에 올라타니 처음엔 긴장해 허리를 못 펴더니 금세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말을 안정감 있게 탔다.
승마체험 후 승마체험장 주변에서 봄을 느낄 수 있는 벚꽃, 민들레꽃을 본 후 미니 동물원에서 염소, 양 친구들의 먹이 먹는 모습과 동글동글 작은 동물들의 똥을 보며 너무 신기해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체험이 축소된 현실이 안타까웠는데 오랜만에 푸른 잔디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에 참여한 김 모 유아 어머니는 “등원전에 무서워 말을 안탄다고 했는데 집에 와서는 안 무섭게 잘 탔고, 말 등을 쓰다듬으니 털이 부드럽고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라며, “승마체험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