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농촌 길라잡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농촌 길라잡이’

분야별 258개 지원 사업 총망라

희망농촌 발간.jpg

 

도는 2021년 새해를 맞아 농업·농촌분야 각종 사업을 총망라한‘희망농촌 길라잡이’를 발간하고 농업인들의 지원에 적극 나선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위기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보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과 농업·농촌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필요한 지원 사업을 한권에 담은 책을 발간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하는‘희망농촌 길라잡이’는 청년 농업인, 농산물 마케팅, 스마트 농업, 농촌 인력지원, 축산시설현대화, 가축방역 등 258개 지원 사업을 관심 분야별로 묶어 한눈에 찾아보기 쉽도록 구성했다.
사업내용과 지원 금액 및 조건 등 신청 시에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했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문의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 연락처도 함께 수록했다.
또한, 금년에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도 포함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道는 이번에 발간하는‘희망농촌 길라잡이’를 시군, 농업인 단체, 귀농귀촌센터, 청년 농산업 창업지원센터 등에 배부해 상담 시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 알림마당에도 게시해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