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생활의 지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 꽃병의 꽃 오래 두려면 : 꽃병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넣어두면 꽃이 오래간다. 물속에 탄산과 설탕을 조금 섞어 넣어두어도 효과가 있다.
▣ 삶은 달걀 껍데기 잘 벗기려면 : 달걀을 삶을 때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 껍데기에 금이 가지 않고 매끈하게 삶아지며 잘 벗겨진다.
▣ 볼트 녹슬었을 때 : 녹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 위에 콜라를 뿌려주면 녹이 없어지면서 볼트가 빠진다.
▣ 미백효과 있는 쌀뜨물 : 두 번째 씻은 쌀뜨물로 세수하면 얼굴이 맑고 하얘지는 효과가 있다.
▣ 생수병 입 떼고 드세요 : 생수병에 든 물을 입 대고 마시는 순간 생수병에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
▣ 발암물질 적은 고기구이법 : 고기를 굽기 전 전자레인지에 살짝 익히면 발암물질이 적게 나온다고 한다.
▣ 창문 닦을 땐 : 귤껍질로 얼룩진 창문을 닦으면 상당히 깨끗해진다.
▣ 가격표나 스티커 땔 때는 : 생활용품에 붙은 가격표나 스티커를 뗄 때 헤어드라이어로 뜨거운 바람을 쐬주면 쉽게 뗄 수 있다.
▣ 계란말이 예쁘게 만들려면 : 계란말이를 만들 때 식초를 한 방울 넣어주면 모양이 부서지지 않고 잘 말린다.
▣ 달걀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 달걀을 냉장고 문 먼 쪽에 놓아두면 신선도가유지되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 화장실에서 물 내릴 때 : 화장실 변기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리면 병균이 공기 중으로 잘 퍼져 위생상 좋지 않다.
▣ 크롬 도금 욕조 광내려면 : 버터를 천에 조금 묻혀 크롬으로 도금한 싱크대나 욕조를 닦으면 반짝반짝 광이 난다.
▣ 전화기 손때 지우려면 : 전화기에 손때가 심하게 묻어 잘 지워지지 않을 때 식초를 2~3방울 물에 풀어 닦으면 얼룩도 제거된다.
▣ 새 가구 얼룩 막으려면 : 새로 산 가구는 20~30cm 떨어진 곳에서 방수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려주면 가구가 더러워지거나 얼룩이 제거된다.
▣ 검붉게 변색된 은제품은 : 우유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꺼내서 마른 천이나 치약으로 닦으면 깨끗해진다.
▣ 온도계 없이 기름온도 재기 : 튀김옷을 떨어뜨려 밑바닥까지 가라앉았다 떠오르면 140도, 중간쯤에서 오르면 170도, 기름 위에서 흩어지면 200도.
▣ 거울 뿌옇게 되는 것을 막으려면 : 욕실 거울에 비누를 발라 마른 천으로 닦으면 거울이 뿌옇게 되는 것을 막아준다. 삼퓨도 효과가 있다.
▣ 양파 껍질 깔 때 뿌리는 나중에 : 뿌리부분을 가장 나중에 잘라내면 눈이 맵지 않아 좋다. 찬물 속에서 벗기는 것도 도움 된다.
▣ 치약으로 하얀 가구 반짝반짝 : 빛 바랜 하얀 가구를 치약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닦으면 색이 되살아난다. 강하면 칠이 벗겨질 수 있으니 조심할 것.
▣ 기름에 약한 고무 가스관은 : 가스레인지에 고무 가스관은 기름에 약하므로알루미늄 포일로 감아두는 것이 좋다.
▣ 구두 닦을 때 스타킹 활용 : 올이 풀려 못 신는 스타킹에 구두약을 묻혀 구두를 닦으면 반짝반짝 광이 난다.
▣ 말린 표고버섯 맛 살리려면 : 말린 표고버섯을 미지근한 설탕물에 담가두었다 요리하면 고유의 맛이 살아난다.
▣ 눈의 피로 풀려면 : 관자놀이 부분의 머리카락을 수직으로 2분 동안 팽팽하게 잡아당기면 눈의 피로가 다소 풀린다.
▣ 굳은 떡을 부드럽게 : 딱딱해진 떡을 하룻밤 물에 담근 뒤 찌면 갓 만든 떡처럼 부드러워진다.
▣ 때 탄 와이셔츠 목·소매는 : 때가 탄 와이셔츠의 목과 소매 둘레에 하얀 초크를 문지른 뒤에 세탁하면 깨끗해진다.
▣ 거무스름한 팔꿈치엔 : 거무스름한 팔꿈치를 레몬조각으로 닦아주면 쉽게 깨끗해진다.
▣ 벽에 난 못 자국은 : 못이 박혀 있던 구멍을 메울 때 치약을 쓰면 벽이 깔끔해진다.
▣ 주름진 옷 다림질할 땐 : 다림질할 때 물에 식초를 약간 타서 분무기에 넣고뿌리면 주름이 잘 펴진다.
▣ 보리차 끓일 때 :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향기가 좋아지고 맛도 부드러워진다.
▣ 유리창 깨끗이 닦으려면 : 분무기에 식초를 약간 섞어 유리창에 뿌려주면 창이 제법 잘 닦인다.
▣ 먹다 남은 소주 이용법 : 술로 닦으면 찌든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후라이팬을 약간 달군 후 소주를 부어서 닦으면 된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