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공공기숙사 입사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공공기숙사 입사생 모집

서울시 마포공공기숙사,
홍제동 행복기숙사,
대구경북 소재 향토생활관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는 지난 15일부터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환경 조성을 돕기 위한 2021학년도 공공기숙사 입사생 모집을 실시한다.
입사생을 모집하는 공공기숙사는 서울·수도권 소재 대학 진학생들을 위한 마포공공기숙사 및 홍제동 행복기숙사와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별 향토생활관이 이에 해당된다.
특히 2021학년도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마포공공기숙사는 지난 2017년 서울시의 공공기숙사 조성 사업에 참여해 확보한 기숙사로서 신촌역-서강대역-광흥창역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입지가 편리하고 인근에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주요대학이 밀집돼 있는 등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해당 기숙사에 드는 임대보증금과 운영비 등은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지원하므로 입사생은 전기요금과 수도요금 등의 실 관리비만 부담하면 된다.
입사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 주소가 고령군으로 돼 있어야 하는 것이 기본 요건이며, 신청은 방문접수(군청 및 읍면사무소) 또는 우편접수로 가능하다. 기숙사별 세부 지원자격, 접수기간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 홈페이지 및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gred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용환 이사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더 큰 사회로 나아가는 첫걸음으로 대학 진학을 선택할 때 공공기숙사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대학 진학 시에 주거에 대한 고민으로 좋은 기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꾸준히 돕겠다.”고 밝혔다.
향토생활관 선발인원은 학교별 상이하기 때문에 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 참조하기 바라고 접수기간은 2021년 1월 15일~2월 8일까지이다.
서울 공공기숙사(마포공공기숙사, 홍제동 행복기숙사) : 선발인원은 기숙사별 6명(남2명, 여4명), 접수기간은 2021년 1월 18일~2월 4일까지이다.
최종동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