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곡초,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덕곡초,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실내조명디자이너
아로마테라피스트 진로체험

덕곡초, 다문화학생.jpeg

 

덕곡초등학교는 2020학년도 지난달 29일 다문화 학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 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탐색하는‘실내조명디자이너 및 아로마테라피스트’ 진로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의 진로 체험에서는 실내조명디자이너의 다양한 진출분야와 활동 영역을 알아보고 라이트공예에 대한 소개와 체험 과정을 알아본 다음 다양한 샤인아트 재료를 활용해 학생들 스스로 실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네온사인을 제작했다. 이 뿐 만 아니라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역할과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손소독제와 천연종이 비누를 직접 만들어보았다. 본 체험에 참여했던 박 모 학생은 “새로운 네온사인의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완성된 작품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본 체험을 통해 덕곡초등학교 학생들은 보다 확장된 진로교육 활동으로 자신의 진로와 미래와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진로개발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다문화 학생과 모든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아존중감과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었고, 차별과 편견이 없는 모두를 포용하는 덕곡초등학교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 서로 도와가며 즐겁게 활동하는 덕곡초등학생들의 진로와 미래는 탄탄대로일 것임을 확신한다. 손정호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