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署·금융기관 협업, 보이스 피싱 예방체계 구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署·금융기관 협업, 보이스 피싱 예방체계 구축

고령경찰서는 나날이 지능화 돼가고 있는 보이스 피싱 범죄 관련, 고령경찰의 적극 대응, 검거활동이 빛을 내고 있다.
지난 10월 28일, 고령경찰서는 관내 금융기관 간담회를 통해 보이스피싱 발생사례, 범죄수법, 신고방법, 예방사항을 설명하는 등 경찰, 금융기관의 ‘협업 예방 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지난 9일 15:55경 수천만 원의 자금을 ATM기를 통해 무통장 입금(횟수 여러차례)하던 보이스 피싱 현금수거책의 행동을 유심히 지켜본 고령농협 예금계 직원이 즉시 경찰에 신고, 범인을 현행범으로 검거하고 피해금을 압수한 사례가 있었다.
같은 달 18일 16:50경에도 같은 농협에서 로맨스피싱1)에 속은 40대 피해 여인의 행동을 수상히 여긴(1,000만원이라는 큰 현금을 들고, 무통장 입금표를 작성하고 있었음) 예금계 직원이 즉시 경찰에 신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검문검색 되게 해 오히려 피해금 1,000만원 전액을 고스란히 피해 회복한 사례가 있었다.
이에 대해 고령경찰은 공적이 있는 직원 백 모씨(여), 김 모씨(여)에게 감사장과 표장장을 수여했다. 이는 경찰과 금융기관의 협업으로 보이스 피싱 예방 및 검거까지 이르게 된 수범사례라고 할 것이다.
임상우 고령경찰서장은 “적극적 보이스 피싱 범죄 대응(예방, 검거, 홍보)으로, 고령군 사회 안전망을 유지하며, 항상 지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경찰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