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면 문진회(門津會) 회지(會誌) 발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개진면 문진회(門津會) 회지(會誌) 발간

지역 발전과 전통 이끄는 15개 문중 모임

개진면 문진회 회지 발간).jpg

 

 

개진면 문진회(門津會)는 2015년도에 지역에 살고 있는 일부 문중 대표들이 참여해 발족한 문중 모임이다.
문진회는 향풍교화와 윤리도덕의 함양으로 지역 발전과 전통을 이끌어보자는 취지로 15개 문중이 참여하면서 출발했다.
당시 초대 회장에 노기근(강화, 前 전교)씨가 맡아 이끌어 오면서 1회 연임했고, 3대 회장으로 강윤득(진주, 前 개진면노인회장)씨가 맡았는데, 현재 15개 문중 대표와 15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문진회는 출범 5년째를 맞이하면서 발족 취지에 맞춰 그 동안의 연혁과 역사, 활동 내용을 기록으로 남기자는 회원들의 뜻에 따라 1년여의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 11월 회지(會誌)를 발간하게 됐다.


회지 표지에는 ‘자랑스런 역사와 전통이 숨 쉬는 개진면 문진회’라는 제호로 돼 있다. 내용을 보면, 발기 취지문, 개진면의 특징과 문진회 탄생 배경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록에는 개진면의 마을 이야기, 옛길과 나룻터 등을 수록했다.
300부를 제작해 이달 15일 총회를 거친 후 각 문중과 마을별 경로당, 기관, 사회단체, 이장 등에게 골고루 배부할 예정이다.
강윤득 회장은 “회지 발간은 우리 군에서 읍·면단위로는 처음으로 윤리, 도덕을 함양하고 향풍교화에 지역 문중이 앞장 선 사례로서 귀감이 될 것"이라고 자부심으로 가득차 있다.


노재창 면장은 “오랜 기간 준비한 문진회 회지 발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문진회를 중심으로 문중 간의 화합이 개진면 발전의 초석이 돼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최종동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