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림 하거2리 ‘학골, 날개를 달다’ 종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

쌍림 하거2리 ‘학골, 날개를 달다’ 종강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
예술적 재능 발견…마을전시회

하거2리_학골 날개를 달다)3.jpg

 

하거2리_학골 날개를 달다)2.jpg

 

쌍림면은 지난 17일 하거2리 마을회관에서  2020년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프로젝트 ‘학골, 날개를 달다’의 종강식 및 마을 전시회가 열렸다.
‘학골, 날개를 달다’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예산을 지원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해 고령군 쌍림면 개실마을 내에 위치한 ‘랑STUDIO’에서 하거2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자신과 이웃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공예작품을 손수 제작하며 이웃에 대한 관심과 함께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이로 인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컸다.
또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랑STUDIO는 쌍림면 개실마을 내에 위치한 전문예술공예 및 미술분야 전업작가들로 구성된 문화예술 교육단체로 본인들의 예술활동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과의 문화예술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역민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다.
최희준 쌍림면장은 전시된 작품들을 하나 하나 살펴 보며 “이웃과 함께하는 예술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행복감과 마을의 화합을 동시에 이룬 모습이 보기 좋다. 앞으로도 계속 발전시켜 마을 전체가 예술마을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고 전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