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논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논의

▣ 대가야읍, 4분기 회의

대가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현숙, 공동위원장 김진수)는 지난 19일 대가야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 지킴이 교육’실시와 함께 제4기 대가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장 전달과 협의체 임원 선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운수면, 4기 출범
운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제종호, 공공위원장 석성철)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4기 운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임원 선출, 2020년 특화사업 중 하나인 ‘우리지역문화체험’ 사업 변경 대해 논의했다.
올해 실시하기로 예정되었던 ‘우리지역 문화체험’ 특화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사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어 4기 위원들의 열띤 토론을 거쳐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 다산면 5차 정기회의
고령군 다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만, 공동위원장 나영일)는 지난 19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0년 5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년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하여 수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행복가득 꾸러미전달사업, 한가위 꾸러미전달사업 등에 대한 자체평가를 하였으며, 소외계층 명절음식 나눔봉사, 코로나 구호꾸러미 전달, 복날 경로당 수박나눔 봉사 등 올 한해 추진했던 다양한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등 협의체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 우곡면 4차 정기회의
우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영철, 공동위원장 김진포)는 2020년 4차 정기회의를 지난 18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 나갈 임원선출 후 면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투척용 소화기를 구입해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
김정수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