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동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동행

치매예방 위한 웃음치료

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고고장구공연.jpeg

 
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창식, 공동위원장 신재현)는 지난 20일 덕곡 예마을에서 2020년 특화사업(동행)의 일환인 치매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강의 및 고고장구 공연, 구급함 배부를 동시에 실시했다.

지역 내 독거노인, 저소득층 어르신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이 직접 모시고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와 신나는 고고장구 공연을 즐겼다.

사회적거리로 인해 가까운 접촉은 어려웠지만 고고장구의 흥에 맞춰 춤도 추며 즐거운 가을 오후를 보냈는데 참석자 중 한 분은(이용견81세) “요즘 잘 어울리지도 못하고 집에서 텔레비나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게 다 였은데 이렇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줘서 고맙다. 노인들에게 이런 시간을 자주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라는 말씀을 해 주셨다.

이창식 공동위원장은 가을 추수철이라 많이 바쁘신 와중에 협조 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장협의체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해야겠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각종 봉사활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앞으로도 덕곡면 지역보장협의체 활동에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동위원장인 신재현 덕곡면장은 “항상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제일 먼저 앞장서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덕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협의체 활동에 격려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테니 지금처럼 왕성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