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초병설유치원 “시금치 잘 먹을래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운수초병설유치원 “시금치 잘 먹을래요”

찾아오는 손 인형극 관람
편식예방 및 식습관 개선

운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종호)은 지난 14일 어린이 편식예방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고령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2020 어린이 급식소로 찾아오는 손 인형극을 관람했다.

인형극 관람객은 1학년과 유치원이 잘 꾸며진 인형극장으로 입장해 공룡아저씨와 인사를 나눈 후 수박파티 노래와 흥겨운 율동을 배웠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직쇼로 분위기를 이끌어갔고, 마술모자를 쓰고 마술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마냥 즐거워했고, 풍선으로 만든 선물을 받은 조 어린이는 천사날개를 선물 받았다고 좋아했다.

편식하는 친구를 잡아가는 편식몬이 친구들을 잡아가서 아프게 하자 1학년 아이들은 소리치며 친구들을 잡아가지 말라고 했고, 편식몬과 동물친구들이 싸우는 장면에서는 동물친구들이 편식몬을 이기도록 힘을 모아 주었다.

인형극을 다 본 후 김 모 어린이는 “우리를 아프게 하는 인스턴트 음식 햄버거와 콜라는 먹지 않고, 우리를 튼튼하게 하는 시금치 콩나물 잘 먹을래요”라고 했다.

바로 이어지는 점심시간에 나온 멸치와 나물을 보고 편식몬이 잡아가서 아프게 하면 안 된다며 채소도 골고루 잘 먹는 어린이가 되겠다고 했다.

이번 손 인형극 관람으로 골고루 잘 먹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예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
 

운수초, 어린이 편식예방 인형극.jpg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