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아이어워드 2020’ 4개 부문 대상 휩쓸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0’ 4개 부문 대상 휩쓸어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4개 부문 수상

소셜아이어워드_대상_수상_(2).jpg

 

 

道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이 국내 최고권위의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광역지방자치단체 4개 분야 대상을 ‘싹쓰리’했다.

경북도는 이번 행사에서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총 4개 부문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도민과의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매일경제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평가는 7월 한 달 간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500명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종합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북도는 도민과의 소통, 실생활 체감형 콘텐츠는 물론 기존 공공기관 콘텐츠는 재미없고 식상하다는 편견을 깬 재미있고 파격적인 콘텐츠로 평가에 참여한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는 구독자 수 7만3500명으로 광역자치단체 중 2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특산물,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동네 자랑 씨리즈’,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니 지금 뭐하노’, 지역 및 유명 크리에이터 협업 콘텐츠 등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또 블로그는 도민의 생활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정보를 비롯해 문화, 관광, 축제, 특산물 등 유용하고 알찬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달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밖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제다시경북, #도민덕분에 SNS 캠페인, 경북지역 사투리 능력평가, 지역별 언택트 여행지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민 소통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손정호 기자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