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소방서, 김규수 초대 소방서장 초청 특별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소방서, 김규수 초대 소방서장 초청 특별교육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활용
원격 직장교육훈련 가져

고령소방서는 지난 10일 코로나19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를 활용한 원격 직장교육훈련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재확산 됨에 따라 본서 직원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에 직접 참가하고, 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직원은 각자의 사무실 등 장소의 제한 없이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영상을 통해 교육에 참여했다.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상호 소통할 수 있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 타 시·도 현장 활동 중 순직사례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 ▶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민원응대 교육 ▶ 코로나19 관련 직원 복무관리 및 주의 사항 전파  ▶ 수난구조 발생 시 예방 및 대처방안 등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서, 직장교육훈련.jpg


이날 직장교육은 김규수 초대 고령소방서장을 초청해 “소방서 개서 당시와 현재의 비교로 보는 조직의 변화 물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모든 일에 사소한 것을 놓치지 않고, 생각에 그치지 않아야 하며, 곧바로 실천해 국민 안전을 위해 앞으로 소방이 나아가야할 방향 등의 강연으로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태준 서장은 “고령소방서 직원들을 위해 선뜻 먼 길을 달려와 강의해주신 김규수 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직장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완화되는 시간이었길 바리고, 앞으로도 직장 교육을 통해 조직 내 청렴주의 풍토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