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08 (수)

세계문화유산 관광활성화 추진

편집부 2020-05-30 (토) 17:18 1개월전 17  


문화유산_방문캠페인(안동화회마을)

2020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선포식에 이철우 도지사 참석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달 26일 서울 환구단에서 문화유산을 통한 내수관광 진작을 위해 개최된 ‘2020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정재숙 문화재청장,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등 문화유산·관광분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문화유산 방문캠페인’은 문화재청에서 [함께해, 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문화유산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관련 사업으로 세계유산축전, 궁중문화축전 등 ‘5대 특별사업’과 천년정신의 길(경주, 안동) 등 ‘7개 방문코스’를 통해 국민들에게 문화유산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道는 ‘5대 특별사업’ 가운데 하나인 「세계유산축전 경북」을 오는 8월 한 달 간 경주, 안동, 영주에서 개최한다. ‘세계유산축전 경북’은 38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세계유산을 소재로 전통공연·재현행사, 세계유산 세미나, 워킹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세계유산 의미와 가치를 전 국민이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할 예정이다.


경북의 세계유산 : 석굴암·불국사, 경주역사유적지구, 하회·양동, 부석사, 봉정사, 소수·옥산·도산·병산서원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