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1 (일)

다산초, 명랑운동회 가족사랑 확인

주간고령 편집부 2018-11-25 (일) 20:41 4개월전 90  


25가구 85명 가족
소중한 시간 가져

다산초등학교는 지난 17일 늦가을을 맞이해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족 명랑운동회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명랑운동회는 학부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본교 체육관(다산관)에서 실시했으며, 25가구 85명의 가족 구성원이 참석해 신나는 게임과 함께 가족 사랑과 협동심을 일깨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유치원, 저학년 경기에서부터 학부모 경기, 가족 간 경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가족 간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었고, 학부모는 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신나는 하루를 즐길 수 있었다.


이번 명랑운동회의 진행은 지역의 민들레기획에서 맡았는데, 다산 학부모회의 명랑운동회의 취지를 듣고 재능기부로 해주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명랑운동회에 참여한 6학년 이수현 학생은 “게임을 하는 것도 즐거웠지만 응원하는 것도 너무 신났어요. 우리 가족이 언제 이렇게 모여서 함께 놀았지? 하는 생각에 너무 기쁘고, 그동안 엄마, 아빠한테 서운했던 마음이 한 번에 날아가는 것 같았어요”라면서 명랑운동회로 다시 하나 되는 가족의 사랑을 느꼈다고 했다.


이번 명랑운동회를 통해 그간 각자의 일에 매달려 서로에게 소원했던 가족들 간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즐겁게 게임하고 응원하면서 가족이 하나 됨을 느낄 수 있었던 계기가 됐으며, 보다 많은 학부모-자녀와의 소통의 시간 통해 가족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

최종동 기자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