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2 (목)

우곡초 학부모 한울동아리 문화체험 여행

주간고령 편집부 2019-07-20 (토) 20:23 4개월전 617  


통영지역 여행 체험
다른지역 문화 이해

우곡초등학교는 지난 12일 한울동아리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울동아리와 함께 떠나는 문화체험여행’ 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한울동아리 회원뿐만이 아니라 전체를 대상으로 모집을 통해 21명의 학부모가 통영지역일원으로 체험을 다녀왔다.


문화체험여행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벗어나 다른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함과 동시에 다문화가정 학부모들과 함께 체험함으로서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들은 배를 타고 바다와 지형에 대한 이해, 한산도 제승당 관람, 전통시장 견학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실시됐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모두가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정태호 교장은 “2년째 이어온 한울동아리 문화체험여행을 통해 학부모들 간에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과 타인을 배려하는 인성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문화체험여행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곡초는 학부모 한울동아리 운영을 통해 공예교실, 문화체험여행, 진로교육 등 학부모 참여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교육공동체의 공감과 교육현장의 변화에 대한 체험 및 이해를 통해 농어촌학교에서 자녀를 교육시키는 데에 대한 불안감을 완전히 해소하고, 연대감 및 자긍심을 키워주는 훌륭한 계기가 되고 있다.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