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22 (월)

다산초, 학생중심 수업 교원 역량강화 연수회

주간고령 편집부 2019-07-05 (금) 17:22 16일전 15  


본교 김혁수 교감 컨설턴트

다산초등학교는 지난 3일 박곡초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 및 다산초등학교 교사학습공동체 교원을 대상으로 2019 메뉴선택형 학생활동중심 수업 교원 역량강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교 김혁수 교감을 컨설턴트로 ‘초등학교에서의 놀이와 선택으로 살펴보는 경제철학’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경제나 철학을 접한 경험이 별로 없고 경제철학의 내용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경제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며 어떤 단계를 거쳐 어떤 요소를 내용으로 지도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노하우를 터득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참여식 연수를 통해 배움이 즐거운 교육과정운영의 기본이 되는 학생참여형 수업에 대한 교사역량을 강화했다. 심리와 철학이 숨어 있는 경제학, 그 철학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노출시킬 것이며 사회현상에 벌어지고 있는 많은 문제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써 깊은 철학의 세계를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연수 중 활동은 교사의 전문적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산초등학교 정해철 교장은 “경제철학은 경제학의 한 분야로 경제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분명히 밝히고 방향을 제시하는 학문입니다. 학교에서는 경제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놀이와 선택으로 살펴보는 경제철학 연수를 학급에 적용해 철학이 있는 경제교육 지도가 교실 속에서 이뤄지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