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4 (목)

“안전한 학교 함께 만들어요”

주간고령 편집부 2019-06-28 (금) 23:42 4개월전 583  


다산초, 등굣길 사고예방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펼쳐

다산초등학교는 지난달 18일 8시부터 등굣길 어린이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여름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6월 고령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고령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다산초등학교 학생자치순찰대 및 교직원 70여명이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스쿨존 차량통행 시 속도 및 신호 준수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횡단보도 이용방법, 통학로 안전하게 다니기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필요한 사항을 홍보하고 불법 주차 차량에 대한 계도 조치를 했다.


어린이 보행교통사고가 가장 높은 시간은 오전 8시, 오후 4~5시로 등굣길 가장 많은 위험에 노출되는 시간인 이날 아침 캠페인이 실시됐다.


어린이들에게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며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정해철 교장은 “학교주변 안전한 스쿨존에서 운전자는 운전자의 안전 수칙을, 보행자는 보행자의 안전 수칙을 지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함을 강조했다. 이 캠페인 활동은 안전한 학교를 위해 학교 및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김정수 기자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