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8 (목)

박곡초 전교생, 물길 따라 강정보 자전거트래킹

주간고령 편집부 2019-05-10 (금) 21:15 2개월전 141  


내고장 사랑 뚜르드박곡
심신단련 활동으로 건전한
정서함양…학교폭력 예방

박곡초등학교는 지난 3일 고령강정보 일원에서 전교생 26명을 대상으로 내고장 사랑 뚜르드박곡 자전거 트래킹을 했다.


물 길 따라 흐르는 내고장에 대한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심신단련 활동으로 건전한 정서함양을 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예방하고자 실천했다.


학교장 및 교사 6명과 함께 강정보에서 출발하여 고령군 다산면 일대의 낙동강 자전거 길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 활동을 진행했다. 그 중 3~6학년 학생들은 다산면까지 왕복 9Km를, 1학년 학생들은 강정보를 건너오는 코스로 자전거를 타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교사들은 학생들과 자전거를 타면서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생의 자존감을 높여주었고, 낙동강 물길이 우리 고장 생활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라이딩 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은 우리 고장의 지리적 특징과 물의 활용에 대한 생각을 나누었다. 6학년 김문정 학생은 “물 길 따라 흐르는 내 고장을 자전거를 타고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내 고장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표현했다.


윤주학 교장은 “물길 따라 떠나는 라이딩 활동으로 낙동강과 함께 성장하는 내고장의 모습을 직접 보며 학생들이 뿌듯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것을 보며 건강한 정신과 신체에 학교 폭력이 깃들지 않을 것을 확신한다.”며 학생들의 활기찬 모습에서 체력과 공동체의식도 많이 길러졌을 것으로 기대했다.

최종동 기자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