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8 (목)

우곡초·유치원, 다채로운 한마음 운동회

주간고령 편집부 2019-05-03 (금) 22:19 2개월전 171  


‘2019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
찾아가는 운동회’ 선정 더욱 알차

우곡초등학교와 우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4일 학교운동장에서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즐기는 2019 우곡한마음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대한체육회의 교육기부를 받아 이뤄졌는데, 대한체육회의 사업 중 ‘2019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찾아가는 운동회’에 본교의 신청서가 선정이 돼 다채롭고 알찬 운동회를 실시할 수 있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제일 먼저 스포츠버스에서 미디어 Zone, Wii Play Zone, VR 체험 Zone, 디지털 전시 Zone 등을 체험했다. 그 다음으로 작은 운동회를 실시했는데, 레크리에이션, 단합 응원전, 고구마 릴레이, 커플 판 뒤집기, 단체 피구, Run Together, 스포버 챌린지 대회, 어울림 한마당 등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호응이 아주 좋았다.


이 날 운동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정말 재미있었어요. 내일도 운동회 했으면 좋겠어요. 그 중에서도 커플 판 뒤집기가 제일 재미있었어요.”라며 느낌을 말했다.


정태호 교장은 “오늘 운동회에서 학생들이 규칙을 바르게 지키고, 슬기롭게 승부를 겨루며,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본교 교훈이 ‘바르게, 슬기롭게, 즐겁게’인데 교육활동에 교훈이 잘 스며들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협력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