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4.21 (일)

성산초, 밥상머리교육 생일 축하행사

주간고령 편집부 2019-04-14 (일) 09:57 7일전 5  


도서관 견학, 숲 체험의 날 운영
소중한 체험학습으로 자연과 교감

성산초등학교는 밥상머리교육의 일환으로 ‘자존감 UP! 폭력 NO’ 라는 주제로 월1회 생일축하행사를 운영한다.


자존감 올리기 생일행사는 급식과 연계해 학생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지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진상배 교장은 “생일축하 행사로 학생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며 주위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행복한 성산어린이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지난 3일은 유치원 원아들이 고령도서관을 견학했다. 도서관 담당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별 손유희로 인사를 하고, ‘고양이 카누’ 동화를 들려주고, 동화 속 내용을 개작해 사자친구의 울음소리 게임을 하면서 아이들 웃음소리로 도서관을 가득 채웠다.
지난 5일은 성산초등학생들이 대가야수목원에서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숲을 산책하면서 처음으로 만난 ‘봄 까치꽃’을 보고 작은 꽃을 확대경으로 관찰하면서 꽃의 색깔, 모양, 특징을 살펴본 후 봄의 대표 식물인 쑥을 보았다.


또한 잔디 광장 군데군데 핀 민들레꽃을 살펴보고, 민들레 홀씨 날리기를 한 후 미로 광장에서 미로를 따라 선생님 찾기 놀이를 한 후 구름다리를 건너 대나무 숲을 지나면서 숲 체험을 끝냈다.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교육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