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4 (토)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대처요령 교육

주간고령 편집부 2019-07-20 (토) 20:33 4개월전 268  


대가야읍주민자치위원회
보이스피싱 사례·대처요령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 교육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대가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금융취약계층 어르신 100여명을 모아 금융사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센터 ‘찾아가는 맞춤형 강의’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금융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맞춤형 강의로, 일반적인 보이스피싱과 신종 금융사기 피해 사례를 예시로 들고 각각의 예방법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족과 지인의 납치와 사고를 빙자·협박해 돈을 요구하는 ‘가족·지인 납치형’ 보이스피싱 사례 및 대처요령을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병옥 위원장은 “최근 금융사기 수법이 지능화되고 뉴스에도 지속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보도되고 있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경근 대가야읍장은 “금융사기가 지능적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어 아차 하는 순간 어르신들이 당하기 십상”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보이스피싱피해 사례와 대처법 등을 배워 많은 주민들이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찾아가는 맞춤형 강의’ 일환으로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찾아가 시니어들을 위한 소통 강의,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최종동 기자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종합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