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2 (화)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 발대식 개최

주간고령 편집부 2019-07-05 (금) 17:30 4개월전 241  


위원장에 김병옥 위원
부위원장 김준호 위원

대가야읍은 지난달 28일 대가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이경근 대가야읍장, 주민자치위원 등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새로운 주민대표 조직인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해 주민 편의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를 하는 등 주민자치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주민자치위원 위촉장 교부 및 금년도 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총 17명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촉장을 교부했으며, 위원들이 직접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임원을 선출한 결과, 위원장에는 김병옥 위원, 부위원장에는 김준호 위원이 선출됐다.


또한 금년도에는 주민자치센터 여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요가반, 색소폰 반을 일정기간 운영할 계획이며, 우리마을 ‘보호수’알리기, 어르신 장수사진찍기, 사랑의 대청소, 찾아가는 맞춤형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읍사무소 3층에 소재한 기존 체육회 사무실을 리모델링을 해 주민자치센터 사무실로 개소 준비 중이다.


김병옥 신임 위원장은 “오늘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이 돼 첫출발을 하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앞으로 주민들의 편익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며 초대 위원장으로서 조직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근 대가야읍장은 “대가야읍의 발전을 위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주민자치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지역문제 해결에 스스로 의견을 내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주간고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고령 편집부 님의 종합 최신글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