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2.16 (토)

경북 대표 육성...올해 첫 시장·군수 정책토론회

주간고령 편집부 2019-01-22 (화) 01:42:32 25일전 89  


대표관광지로 발전… 논의

경상북도는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지난 17일 도청 화백당에서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경상북도 시장·군수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매년 연례적으로 이뤄지던 신년교례회에서 벗어나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한 토론회를 가지자는데 도와 시군이 뜻을 함께해 처음으로 열렸다.


첫 개최되는 정책토론회에서는 ‘시군별-1개 대표 관광지 육성’을 주제로 선정해 시군에서 산발적으로 이뤄지던 관광 정책을 선택과 집중을 통해 타 시도와 비교해 경쟁력을 갖추고 매력 있는 대표 관광지로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방안들을 함께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이 ‘2019년 경북 관광 활성화 방안’을 설명 한 후 시군 관광 특성화 정책을 시장·군수가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시장·군수의 관광정책 발표에서는 서로간의 정책에 대한 궁금증과 건의사항을 제안해 점점 열기를 더해갔으며 마지막으로 ‘봄·여름·가을·겨울, 경북 관광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시군 대표관광지를 영화 슬레이트에 이미지화한 퍼포먼스를 가졌다.


이를 통해 도지사와 시장·군수들은 경북 관광에 흠뻑 빠지는 영화 같은 한 순간을 표현하며 경북 관광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철우 도지사는 “그동안 경북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었지만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활용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지 못했다.

앞으로 경북에서는 ‘경북관광 新 르네상스 플랜’을 준비하는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관광정책을 마련해 관광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면서, “첫 열리는 시장·군수 정책토론회에서 상당히 깊이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앞으로도 토론회를 정례화해 경북 발전을 위해 시장·군수와 함께 머리를 맞대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북도는 민선7기에 들어서 관광산업을 통한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의 경북관광공사를 경북문화관광공사로 확대 운영하고 23개 시군과 함께 경북관광기금을 조성해 관광마케팅과 관광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제목
주간고령 편집부 02-12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에서는 계명대학교 한국학연구원(원장 이윤갑)과 함께 ‘가야사의 공간적 범위’를 주제로 한 대가야학술총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18년 4월 가야의 영역은 어디까지인지를 재조명하기 위해 개최한 ‘가야사 복원을 위한 국제학술대회’의 결과를 종합해…
주간고령 편집부 02-12
- 승진 - 본지 최종동 국장을 2019년 2월 11일자로 부사장으로 겸임 발령합니다 
주간고령 편집부 02-12
 독립선언 100주년 기념대회 서울, 美, 日서 성황리에 열려독립투사 고령 출신 김상덕 선생日서 독립만세, 자주독립 쟁취​​2월 8일은 3.1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난 지 100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이다. 이날을 기념해 지난 8일 서울을 비롯해 일본, 미국 등지에…
주간고령 편집부 01-27
재경대가야읍향우회정기총회·신년교례회대가야인 단합 과시 고향을 떠나 살아가는 대가야 고령인들의 구심점인 재경고령향우회(회장 홍철문)의 2019년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가 지난 22일 저녁 서울시 논현동에 있는 뉴힐탑호텔에서 개최했다.재경대가야읍향우회가 주관한 이…
주간고령 편집부 01-27
전통시장 영세상인 돕기 공무원·기관단체·기업체설맞이 장보기행사 총출동​​지난 24일 대목장날 다가오는 민족의 大명절을 맞이해 공무원·기관단체·기업체 임직원 등이 고령대가야시장을 찾아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령군은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
주간고령 편집부 01-22
지난해 전남 여수 국내연수로해외연수 논란에서 자유로워3,650만원 반납…국내 대체​​최근 몇몇 자치단체에서 군의회 의원들의 외유성·관광성 해외연수가 화두가 되고 있다. 고령군의회(의장 김선욱)는 지난해 해외 연수를 대신해 국내 연수를 실시한 것이 이 논란에서 자유롭게 …
주간고령 편집부 01-22
대표관광지로 발전… 논의​경상북도는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지난 17일 도청 화백당에서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경상북도 시장·군수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매년 연례적으로 이뤄지던 신년교례회에서 벗어나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한…
주간고령 편집부 01-21
1월 11일부터 31일까지45개 과정 1천275명 모집​경상북도는 1월 11일부터 31일까지 경북농민사관학교 45개 교육과정에 대해 1천275명의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올해 교육은 청년 및 창농 인재 양성과 농식품 유통·마케팅 분야에 중점을 두며, 지난 2…
주간고령 편집부 01-21
“새로운 시작! 함께하는 고령JC” 고령청년회의소 창립 제42주년 기념식 및회장단·감사 이·취임식​지난 10일 고령초등학교 대강당에서는 고령청년회의소 창립 제42주년 기념식 및 회장단·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내빈 및 JC가족 소개에 이어 국민의례, JCI…
주간고령 편집부 01-14
      새해인사를 하고 있는 변태우 회장​​​고령청년회의소신년인사회 성황​​기해년 새해를 맞아 지난 3일 대가야생활촌에서는 고령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 곽용환 군수를 비롯해 이완영 국회의원,…
주간고령 편집부 01-14
떠오르는 태양을~                       &nb…
주간고령 편집부 01-14
기해년 새해 아침 해돋이웃음이 넘치는 한해 되길  2019년 己亥年 새아침, 동녘에서 떠오르는 태양은 유난히 황금색이다. 기(己)는 오행에서 황색을 상징하므로 올해가 60년 만에 돌아온다는 己亥年 황금돼지 띠의 해이기 때문 아닐까.​황금돼지는 말 그대…
주간고령 편집부 12-16
인물-지방자치단체 행정부문 대상 수상가야문화권 특별법 제정 앞장 공로 인정   곽용환 군수는 지난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인물-지방자치단체-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
주간고령 편집부 12-16
신현욱·박시현 학생 합격토요 진로선택 교육과정 참여가 입시준비 큰 도움가야금 자율동아리 활동 가야금 체계적으로 공부​대가야고등학교(교장 박지택)는 올해 서울대학교 수시전형에서 2명이 최종 합격해 2017학년도부터 3년 연속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했다. ​2019학년도는 …
주간고령 편집부 12-16
관광업계 종사자 자발적인 친절문화 확산​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달 서울 티마크 그랜드호텔에서 2018년 하반기 미소국가대표 110명을 위촉했다.​미소국가대표는 한국관광의 양적성장에 걸맞은 질적 성장을 위해 관광업계 종사자의 자발적인 친절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하…